새소식

도서

[도서리뷰] 개발자 원칙, 나는 LINE 개발자입니다, 오늘도 개발자가 안된다고 말했다

  • -

안녕하세요 😁 오늘은 최근에 읽은 개발 서적 3권에 대한 짧은 감상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책은 <개발자 원칙>, <나는 LINE 개발자입니다>,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입니다.

저는 현재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데요. 이 책들을 통해 개발자이면서 협업자인 저에게 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개발자이시거나 개발자가 누구인지 궁금해히실 분들에게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1 개발자 원칙 (테크 리더 9인이 말하는 더 나은 개발자로 살아가는 원칙과 철학)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6182724

 

개발자 원칙

“나도 테크 리더가 될 수 있을까? 어떻게 선배 개발자들처럼 성장할 수 있을까? 개발자로 살아가면서 하루에도 천 번을 되묻는 물음에 마켓컬리, 레몬트리, 카카오, 코드스쿼드, 무신사, 몰로코

www.aladin.co.kr

현업 시니어 개발자 9명이 조언해 주는 책이라고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발자들은 각자의 큰 고민을 가지고 지냅니다. 성장에 대한 고민이죠. "개발자는 평생 공부해야 하는 직업이야", "취업 후에도 공부해야한대..." 라는 말들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네 맞습니다. 매일 새로운 기술은 발전하고 현 기술은 레거시가 됩니다. 그래서 개발자는 항상 News에 민감하고 발전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는 비단 개발자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군이 그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 경제 상황은 변화하고 새로운 지식들은 매일 발표되기 때문이죠 ㅎㅎ

그래서 앞으로 개발자를 꿈꾸는 분들이 미리 겁 먹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성장할 수 있나요? 저도 매번 생각하지만 막막한 것 같아요. 책의 저자들이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Just Do It

 

#2 나는 LINE 개발자입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04587884

 

나는 LINE 개발자입니다

10대 창업자, 게임 마니아, 철학 전공 개발자, 아마존 출신 개발자 등 다양한 경력의 12인이 라인(LINE) 개발자가 되기까지의 이야기, 그리고 라인에서 동료들과 함께 글로벌 개발자로 한 단계 성장

www.aladin.co.kr

출간된 지 조금 지난 책이지만, 최근 번아웃이 와서 이를 탈피하고자 이 책을 선택해서 읽어보았습니다.

<개발자 원칙> 과 비슷하게 개발자 12명의 인터뷰를 실은 책인데요.

개발자로서의 열정을 다시 회복하게 되고, 나는 저분들이 말하는 동료였을까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개발자는 누구일까? 내가 개발자가 되면 무슨 일을 할까? 고민하는 분들이 읽어보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결국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한다."
- [내가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개발 생활 팁] 중  -

 

 

#3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6512063

 

오늘도 개발자가 안 된다고 말했다

IT 비전공자 2명이 각각 기획자,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겪은 협업 경험을 녹여낸 ‘개발 협업 가이드북’이다. 저자들의 경험담, 현업 개발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자와 좀 더 원활하게 협업

www.aladin.co.kr

사실 이 책은 서점에서 시간을 보내던 중에 제목이 눈에 들어와서 읽게 되었습니다. ㅎㅎ 

밈 중에 개발자는 항상 No라고 말하는 유머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협업을 하다 보면 기획자와 많은 협업을 하게 됩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였는데요. 개발자들과의 소통만 했었지, 기획자와 개발 미팅을 한 것은 회사 와서 처음이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저와 처음 협업했을 기획자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ㅎㅎ

이 책은 기획자 입장에서 디자이너, 개발자와 협업하며 생겼던 일, 협업 가이드북입니다. 기획자가 아니더라도 협업하는 입장으로서 다양한 직군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어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비스 개발에 협업이 필요한 이유는 혼자 할 수 없는 일을 함께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다.
"
- [PART 02. 기획자의 일] 중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리뷰] '세이노의 가르침'을 읽으며  (0) 2024.02.17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